로그인 회원가입
 
 
 
 
강의후기
소통을 통한 말하기 교육, 스피치코리아가 함께합니다.
 
 
제목 [스코스타 26기] 수강후기입니다♡
작성자 강민정 등록일 20-07-21 15:22 조회수 95
내용

저는 서른한살의 늦은 나이에 스코스타를 다니게 되었어요. 5년 가까이 공채에 도전중인 장수생이었고, 입에 발린 피드백과 칭찬은 원하지 않는 절박한 상황이었습니다.

 오디션 시간만 장장 40분 넘었던 걸로 기억해요! 실력을 평가하는 데 그치지 않고, 제가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강점은 무엇이지, 의상은 무엇이 어울리고 평소 성격은 어떠한지 등 학생 한명한명을 파악하기 위해 굉장히 공을 들이신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오디션 때 받은 피드백만으로도 A4 한 장을 채울 수 있을 만큼 많았고, 꼼꼼하게 마치 친한 언니가 조언해주듯 봐주셨어요ㅠㅠ 원장님께서 주신 피드백은 솔직했고 '진심으로 잘 되길 바라서 하시는 말씀이구나'가 느껴졌습니다. 오디션에 떨어지더라도 1:1 수업이라도 들어야겠다, 꼭 이 선생님께 배워야겠다는 생각을 했고 합격 연락을 받았어요.

 저는 나이가 많다는 콤플렉스 때문인지, 어리고 풋풋해보여야한다는 강박이 있었던 것 같아요. 아나운서 1년차일 때 쓰던 자기소개를 아직도 하고 있었던 제게 쌤은 연차와 나이에 맞게 어른스럽고, 사유가 깊고, 실력 있는 모습을 보여야 강점이 될 것이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스터디에서 '더 풋풋하게', '더 신선하게'라는 피드백만 받던 저한테는 정말 새로운 조언이었습니다.

 스코스타를 수강하면서 매 수업에서 이런 종류의 깨달음이 항상 한번씩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실력이 어느 정도 수준까지 도달한 뒤 오랫동안 정체돼있던 저에게는 너무 소중한 가르침들이었어요. 면접 수업 때는 어떤 캐릭터로 밀고 나가야할지, MC의 경우 단순히 대본을 읽는 것을 떠나 나의 스토리를 어떻게 첨가할 수 있을지를 고민하게 됐습니다. 자기소개 만드는 법과 말할 때 제스쳐 하나까지, 호정 샘과 현진 샘께선 매 수업 정성을 다해서 가르쳐주셨고 노하우도 아끼지 않고 알려주셨습니다. 수업을 듣는 저희보다 더 신경을 쏟으시는 모습에 더욱 열심히 하게 된 것 같아요.

 매주 2번의 뉴스 녹음 숙제가 나왔고, 수업 때는 입 속에서 발음이 만들어지는 위치까지 짚어주시면서 기본기부터 꼼꼼하게 알려주셨습니다. 수업 시간이 모자라면 1시간 이상 초과하면서 수업을 하셨고요. 반 친구 4명이 부족한 부분이 각자 다르니 각각 1:1 수업을 잡자고 하셨을 정도에요. 그렇게 커리큘럼에 없던 원장님과의 1:1 개인 수업이 2번이나 진행됐습니다. 또 수업과 별도로 오신영 기자님 특강을 따로 잡아주셨고, 영어면접 나영 쌤과 이미지 수인 쌤 등 스코 선생님들은 매번 수업 시간을 훨씬 넘어서까지 봐주실 정도로 모두 열정이 넘치셔서 너무너무 감사하고 죄송했습니다.ㅠㅠ

 
 올해는 공채도 없어 힘들었고, 방송을 하면서 처음으로 '포기'라는 단어가 머릿속에 떠올랐던 암담한 시기였어요. 아나운서 준비가 일부는 나를 바꾸어야 하는 과정이었기 때문에 괴롭기도 하고 많이 울었습니다. 제가 울면 선생님도 함께 글썽이셨던 모습이 오랫동안 생각날 것 같아요. 저희 엄마도 항상 "목동쌤 니 은인이잖아" 하세요 ㅋㅋ 거리상 자주 찾아뵙질 못하고 있지만 관심은 항상 스코에 가있답니다ㅠㅠ ♡♡♡ 고민만 무성하고 답보상태였던 저를 다음 단계로 이끌어주신 쌤들께 너무 감사합니다.

 스피치코리아를 고민하고 계신 모든 분들께 추천합니다. 저는 왜 좀 더 빨리 선생님을 만나러 가지 않았을까 후회가 돼요. 맘 같아선 스코스타를 한 번 더 듣고 싶은데 쌤께선 말리시겠죠..? ㅎㅎ 우리끼리 하는 말이지만 '스코는 사랑입니다'라는 유행어가 괜히 있는 게 아닌 것 같습니다. 샘, 꼭 오래오래 수업하셔서 수많은 방송 미생들을 구원해주세요~~~ XD 사랑합니다♡


 
상호 스피치코리아 | 사업자등록번호 387-98-00296 | 대표 김호정
주소 서울특별시 강서구 등촌로 3 부경빌딩 4층 | 전화 02-2651-0701 | 이메일 annateach@naver.com
개인정보관리자 김세나 | 호스팅제공 심플렉스인터넷(주)
Copyright2013 Speechkorea.All Right Reserved.